제천시 경찰 병원 분원 유치를 위한 8 만인 서명 운동 추진

제천시 경찰 병원 8 만인 서명 운동 추진

유한원 기자 | 기사입력 2022/09/26 [22:23]

제천시 경찰 병원 분원 유치를 위한 8 만인 서명 운동 추진

제천시 경찰 병원 8 만인 서명 운동 추진

유한원 기자 | 입력 : 2022/09/26 [22:23]

▲ 제천 경찰 병원 유치 서명 운동/사진 제공=제천 시청  © 유한원

 

제천시가 지역경제 활성화와 공공의료 확충을 통한 의료서비스 강화를 위해 경찰병원 분원유치 8만인 서명운동에 나섰다.

 

경찰병원 분원 건립은 비수도권 경찰관에 의료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의 공공의료서비스 강화를 위해 추진되는 사업으로, 2센터(응급의학건강증진센터), 23개 진료과를 갖춘 550병상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이번 서명운동은 단합된 시민의 강력한 의지를 경찰청에 전달하기 위하여 마련됐으며, 제천시는  제천시장과  제천시의회 의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23일 제천야외음악당 일원에서 열리고 있는 평생학습어울림한마당 행사장에서 오프라인 서명운동을 열고 범시민 참여 분위기 조성을 위한 동참을 호소했다.

 

오프라인 외에도 많은 시민의 동참을 유도하기 위한 온라인 서명운동도 동시에 진행되고 있다.

 

한편시는 이번 거리 서명운동을 비롯해 각급단체와 유관기관관내 기업체 등 다양한 기관에 서명운동 동참을 요청하고제천역터미널 등 다중이용시설을 활용한 서명운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경찰병원 분원은 일반인도 이용 가능한 종합병원으로 충북도민과 제천시민에게 높은 수준의 공공의료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며공공의료서비스 수준 향상에 따른 인구 유입과 경제 활성화로 정주 여건을 크게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또 “향상된 공공의료서비스 제공과 도시발전을 위한 큰 원동력이 될 경찰병원 분원 유치를 위해 적극적인 응원과 서명운동의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충북 중심 언론'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