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겸 배우 이승기 씨, KAIST 발전기금 3억 기부 및 홍보대사 위촉

기부금 전액 KAIST 뉴욕캠퍼스 설립기금으로 사용 예정

양정아 기자 | 기사입력 2023/02/03 [15:28]

가수 겸 배우 이승기 씨, KAIST 발전기금 3억 기부 및 홍보대사 위촉

기부금 전액 KAIST 뉴욕캠퍼스 설립기금으로 사용 예정

양정아 기자 | 입력 : 2023/02/03 [15:28]

▲ 이승기 씨 KAIST 발전기금 전달식 기념촬영 모습

 

KAIST는 가수 겸 배우 이승기 씨가 3억원의 발전기금을 기부했다고 3일 밝혔다. 

 

이승기 씨는 "인재를 육성하는 귀한 곳에 기부할 수 있어서 영광이다"라며 "우리나라가 교육 분야에서도 세계적으로 부강한 나라가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KAIST에 기부하게 됐다"고 말했다. 

 

KAIST 관계자는 "지난해 말 이승기 씨가 직접 이광형 총장에게 연락해 기부 의사를 밝혀왔다"라며 "기부자의 뜻에 따라 기부금 전액을 뉴욕캠퍼스 설립기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KAIST는 지난 2021년 KAIST 뉴욕캠퍼스 설립 계획을 밝힌 이후 지난해 뉴욕대·뉴욕시와 협력협정을 체결했다. 

 

▲ 발전재단 약정서에 서명하고 있는 이승기 씨와 이광형 총장

 

현재, KAIST와 뉴욕대 양교에 협업 공간 조성을 추진 중이며, 로보틱스·인공지능 뇌과학·기후변화 등 7개 분야에 걸쳐 60여 명의 교수진이 협력하는 공동 연구를 기획 중이다. 

 

또한, 교환학생·부전공·복수전공·공동학위 등을 포함한 교육 분야 협력을 협의하고 있다. 

 

이승기 씨의 발전기금 전달식은 이광형 총장, 한재흥 발전재단 상임이사 등 KAIST 관계자들과 이승기 씨와 소속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3일 오후 KAIST 도곡 캠퍼스에서 개최됐다.

 

한편, 이승기 씨의 홍보대사 활동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추후 협의할 예정이다.

 

yangja@okcb.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