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미래식품산업연구센터 본격 운영 ‘시동’

식품업체·농업인 대상 사업설명회 열고 청사진 제시

이정은 기자 | 기사입력 2019/05/22 [10:25]

괴산군, 미래식품산업연구센터 본격 운영 ‘시동’

식품업체·농업인 대상 사업설명회 열고 청사진 제시

이정은 기자 | 입력 : 2019/05/22 [10:25]

▲ 충북 괴산군은 미래식품산업연구센터의 본격 운영에 앞서 22일 괴산읍 소재 충북유기농업연구소 세미나실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괴산군청 제공      © 충북넷

 

[충북넷=이정은 기자] 괴산군은 22일 괴산읍 소재 충북유기농업연구소 세미나실에서 미래식품산업연구센터의 본격 운영에 관한 사업설명회를 열었다.

 

미래식품산업연구센터는 ▲관내 농산물을 활용한 식품개발 ▲인증·분석 지원 ▲현장 애로사항 지도 ▲인적네트워크 구축 등의 역할 수행을 목적으로, 괴산군이 올해 중원대학교 내 설립한 기관이다.

 

이 기관은 앞으로 중원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맡아 운영한다.

 

김도완 중원대 교수는 ‘괴산군 왜 유기농산업인가?’를 주제로 한 세미나로를 열고,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한 제품과 디자인 개발 등의 구체적인 사업을 설명했다.

 

이어, 수요조사와 질의응답이 진행됐다.

 

군은 앞으로 미래식품산업연구센터를 적극 활용해 식품기업과 농업인이 상생 발전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 이를 계기로 괴산군 농업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설명회는 농업인과 기업인, 전문가 등이 서로 업무를 공유하고 협력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소중한 자리가 됐다”며 “앞으로 미래식품산업연구센터를 중심으로, 괴산군 농업이 한 단계 발돋움할 수 있도록 적극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