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재일 국회의원, ‘우수국회의원상’받아

(사)한국여성유권자연맹, 변 의원 여성참여 확대 활동 기여점 높이사

오홍지 기자 | 기사입력 2019/06/11 [18:39]

변재일 국회의원, ‘우수국회의원상’받아

(사)한국여성유권자연맹, 변 의원 여성참여 확대 활동 기여점 높이사

오홍지 기자 | 입력 : 2019/06/11 [18:39]

▲ 변재일 의원이 수상소감을 말하고 있다. /변재일 의원 사무실 제공     © 오홍지 기자


[충북넷=오홍지 기자] 변재일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청주시 청원구)이 11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창립 50주년을 맞은 으로부터 ‘우수국회의원상’을 받았다.

 

변재일 의원은 소속 상임위원회와 지역구인 청주시 청원구에서 여성의 안전을 보장하고, 정치참여를 확대하기 위한 활동을 해왔다.

 

변 의원은 지난 해 11월 국회의원회관에서 ‘여성과학기술인을 위한 연구실 안전관리 간담회’를 열어 여성과학기술인의 건강을 지키고 안전을 보장할 수 있는 제도를 모색했다. 

 

또, 지난 3월18일에는 지역구인 청주시 청원구에서 여성 대상 간담회인‘청원구 엄마들의 수다’를 열어 각종 현안에 대한 여성 유권자의 의견을 수렴키도 했다.

 

이에 (사)한국여성유권자연맹은 변재일 의원의 여성정치 참여 확대의 기여한 점을 높이사 이 상을 수여했다.

 

변재일 의원은 수상에서 “우리 사회 전 분야에서 여성이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는 법적, 제도적 환경을 보다 적극적으로 마련하라는 요구라고 생각한다”며 “성별에 따른 불평등, 불균형, 불합리함을 개선하고, 대한민국을 양성평등사회로 이끌 수 있는 의정활동을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사)한국여성유권자연맹은 여성의 정치 참여와 주권 행사를 통해 여성의 권익을 신장하고 성평등 사회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