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연수원-(사)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 4차산업(ICT, IoT) 활성화 맞손

충북넷 | 기사입력 2019/06/19 [09:52]

한국산업연수원-(사)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 4차산업(ICT, IoT) 활성화 맞손

충북넷 | 입력 : 2019/06/19 [09:52]

▲     © 충북넷 지난 18일 한국산업연수원에서 한국산업연수원과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의 업무협약식이 진행된 가운데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북넷] 한국산업연수원과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 간 업무협약식이 지난 18일 한국산업연수원에서 개최됐다.

 

이번 협약은 대한민국 4차산업활성화와 고급기술인재양성에 이바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양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4차산업교육 및 자격정보, 신기술 및 노하우를 상호교환하고 4차산업 관련 자격증 취득해 미취업자들의 취업에 도움을 주고 지속적인 상호협력을 통해 대한민국 4차산업활성화 및 고급기술인재양성에 이바지 할 계획이다.

 

이은순 한국산업연수원 학장은 “4차 산업혁명 도래와 시대적 흐름의 변화에 따라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는 전문 인력이 국가 경쟁력을 이끌 중요한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이번에 이루어진 업무협약체결을 통해 구직자들이 고급 기술력을 갖출 수 있는 교육훈련의 진행을 통해 대한민국 사회에서 더욱 활발히 활동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는 계기로서 발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다짐을 전했다.

 

한태열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 본부장은 " 수요자중심에 교육에 이바지 할 것 이며,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는 이번 한국산업연수원과의 업무협약체결을 통해 ”4차산업혁명 (ICT, IoT) 교육 과정 운영속에 양기관이 발전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산업연수원은 전국 7,000여 개 직업훈련기관 중 상위 5% 직업훈련기관에게만 부여되는 고용노동부 우수훈련기관인증을 받은 최고의 직업훈련기관으로 충북권역 직업훈련기관으로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기관이다.

 

(사)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21세기 정보화시대에 발맞추어 정보통신관련분야의 새로운 자격종목개발 및 제도연구를 통해 민간자격 검정제도를 활성화하고, 국내 정보통신 신기술의 인증연구, 국내자격증의 국제공인화, 국제공인자격 과정 교육 및 시험시행 등을 목적으로 활동을 펼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