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작물피해 감소 위해 재해보험홍보 강화해야"

충북도의회 산업경제위, 2회 추가경정예산 심사

이종억 기자 | 기사입력 2019/08/22 [18:08]

"농작물피해 감소 위해 재해보험홍보 강화해야"

충북도의회 산업경제위, 2회 추가경정예산 심사

이종억 기자 | 입력 : 2019/08/22 [18:08]

 

▲충북도의회 산업경제위원회(위원장 박우양)는 22일 375회 임시회 1차 위원회를 열고 충북도 2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사했다. 사진/충북도의회제공     ©충북넷

 

충북도의회 산업경제위원회(위원장 박우양)는 22일 375회 임시회 1차 위원회를 열고 충북도 2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사했다.

 

이 자리에서 하유정(보은) 의원은 이상기온으로 인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자연재해에 대한 대비책으로 보다 많은 농가가 농작물 재해보험에 가입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활동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박문희(청주3) 의원은 정부 지원을 받아 충북도내에서 운영 중인 식육점들은 도내에서 사육된 축산물을 적극 판매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 마련을 요구했다.

이상정(음성1) 의원은 최근 양파·감자·복숭아·고추가 풍작으로 제 가격을 받지 못하는 문제점을 해소하기 위해 농작물 수급 조절 등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것을 요청했다.

임영은(진천1) 의원은 빈번히 발생하고 있는 가축전염병 사전 감시와 예찰·방역을 위해 도내 가금농가에 CCTV를 모두 설치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할 것을 요구했다.

이상식(청주7) 의원은 청소년들이 건전한 여가활동에 승마대중화 기반조성을 위해 추진 중인 학생 승마체험 지원사업을 적극 활용하도록 홍보를 강화해 달라고 주문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