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유망 우수기업, 해외시장 진출 돌파구 마련

이정은 기자 | 기사입력 2020/01/09 [11:39]

청주시 유망 우수기업, 해외시장 진출 돌파구 마련

이정은 기자 | 입력 : 2020/01/09 [11:39]

[충북넷=이정은 기자] 청주상공회의소 충북지식재산센터는 8일 ‘2019년도 청주시 중소기업 맞춤형 해외시장 개척지원사업’ 참여기업들이 해외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을 통해 해외진출에 성공한 유망 중소기업들은 ▲(주)에이치앤비나인 ▲동해바이오 ▲로맨스독 ▲(주)광스틸 등 4개사이다.

 

청주시 지원으로 추진되는 본 사업은 청주 소재 유망 우수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해외시장 조사 및 분석과 동시에 해당시장에 걸맞는 글로벌 브랜드·디자인 개발을 통해 해외유통채널 입점까지 지원하는 실효적인 사업이다.

 

(주)광스틸 개발 시그니처와 (주)에이치앤비나인 개발 디자인. /청주상의 제공 © 충북넷

 

참여기업들은 베트남, 중국, 필리핀 등 3개국에 다양한 유통채널로 입점했으며, 현재까지 44만 7천 9백달러의 수출이 완료됐고 MOU를 포함해 약 374만 8천달러의 공급 계약을 체결하는 등의 큰 성과를 거뒀다.

 

특히 각 업체별 고유의 브랜드⦁디자인 개발을 통해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글로벌 사업화 역량을 한층 강화하는 계기가 됐으며, 해외시장 진출 교두보 확보로 앞으로도 더 큰 수출실적이 기대되고 있다.

 

청주시 관계자는 “지난해 녹록치 않았던 수출환경과 짧은 사업기간에도 불구하고 포기하지 않고 끊임없이 도전했던 기업의 강한 의지가 있었기에 이 같은 큰 성과창출이 가능했다”며, “올해는 기업 의지에 부합하는 맞춤형 사업으로 개선시켜 지원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충북대 도서관, 지역민과 함께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재탄생!
메인사진
포토뉴스
충북대 도서관, 지역민과 함께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재탄생!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