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저작권 육성 지원사업 참가기업 접수

민정홍 기자 | 기사입력 2020/10/28 [17:37]

충북도, 저작권 육성 지원사업 참가기업 접수

민정홍 기자 | 입력 : 2020/10/28 [17:37]

[충북넷=민정홍 기자] 충북도와 한국저작권위원회(위원장 임원선)는 충북 중소기업 저작권 서비스 센터를 통해 COVID-19 재확산에 따른 중소벤처기업의 경영위기 극복을 지원하고자 저작권 육성 지원 확대 및 권리 확보를 위한 저작권 등록 지원, 전문가 상담 등의 기업 지원사업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 육성 지원의 경우 기존 충북 소재 중소기업이 창작하여 사업화에 있는 우수 저작물을 발굴하여 육성하는 사업으로 COVID-19 장기화에 따른 중소기업의 경영위기 극복을 지원하기 위하여 저작권 육성 지원사업을 확대하여 4개사, 400만원 총 1,600만원의 기업 지원사업을 112일까지 접수하고 있다.

 

또한 사업화에 따르는 분쟁 예방을 위한 저작권 등록비용 지원, 변호사 및 변리사 등으로 구성된 저작권 산업현장 서비스 지원 등을 통해 중소벤처기업의 경영위기 극복을 위한 다각적인 지원방안을 마련하였다.

 

충북 중소기업 저작권서비스센터는 ()충북과학기술혁신원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사업화 전 과정에 대한 종합 지원을 수행하고 있다. 충북 소재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저작권 등록비용 지원, 사업화 상담, 전문성 강화를 위한 기업 유형별 교육, 저작권 분쟁 대응 지원, 사업화 전 과정에 대한 종합 지원 등을 수행해 오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탄생 100주년 기념 '박래현, 삼중통역자'전시 작품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뉴스] 탄생 100주년 기념 '박래현, 삼중통역자'전시 작품
이전
1/18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