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 의·과학연구정보센터-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 맞손

양영미 기자 | 기사입력 2021/07/15 [17:39]

충북대 의·과학연구정보센터-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 맞손

양영미 기자 | 입력 : 2021/07/15 [17:39]

▲ 왼쪽부터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KIRD) 김마리 부연구위원, 곽진선 실장, 김주봉 본부장, 충북대 강길원 의과학연구정보센터장, 이영성 산학협력단장, 홍외현 의과학연구정보센터 교수  © 

 

[충북넷=양영미 기자] 충북대학교 의과학연구정보센터(MedRIC)가 14일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KIRD)과 의ㆍ과학 분야 연구자 네트워크 지원 경력개발 지원을 위한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국내외 보건의료분야 인력 전문역량강화를 위한 정보교류 국내외 의료과학기술분야 인재 경력개발 콘텐츠 공동개발 및 활용 과학 분야 인적 자원개발을 위한 전문가 교류 교육, 세미나, 발간물 등 보건의료 연구정보교환에 대해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이를 통해 상호발전과 협력관계를 증진시키고, 그동안 축적된 보건의료분야의 전문지식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외 보건의료분야 인재 개발 활동 및 인력 네트워크를 지원하여, 의학연구자 정보교류 및 활성화를 위한 협력을 추진할 방침이다.

 

한편, 충북대 의과학연구정보센터(MedRIC)는 국내 유일의 의학, 간호학, 치의학 분야 전문연구정보센터로 의과학 연구자 지원을 위한 의과학데이터베이스 구축과 연구동향 분석, 국가보건위기 상황에서 국내외 보건의료분야 연구자 네트워크 지원 및 최신 의학 동향제공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충북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