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 '스마트 제조 지능화 기술지원 컨퍼런스 개최'

중소기업의 스마트 제조 지능화 실현 방안 모색

양영미 기자 | 기사입력 2021/07/26 [17:31]

충북대, '스마트 제조 지능화 기술지원 컨퍼런스 개최'

중소기업의 스마트 제조 지능화 실현 방안 모색

양영미 기자 | 입력 : 2021/07/26 [17:31]

▲ 스마트 제조 지능화 기술지원 컨퍼런스 포스터.  / 충북대 제공  © 


[충북넷=양영미 기자]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에서 중소기업의 스마트 제조 지능화의 실현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열린다.

 

충북대는 경영정보학과가 한국과총 충북지역연합회와 함께 오는 30일 ‘중소기업의 AI/빅데이터 기반 스마트 제조 지능화 실현 방안’을 주제로 스마트 제조 지능화 기술지원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지역 중소중견 기업들의 제조업 지능화 달성을 지원하기 위한 산·학·연·관 컨퍼런스로 중소·중견 제조업체의 지능화 실현에 핵심 신기술인 빅데이터/AI와 현장 적용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김용은 한국과총 충북지역연합회장(물리학과 명예교수)은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이 분야에 관심이 있는 중소기업이 ‘스마트 팩토리’란 무엇인지 개념부터 적용사례에 대한 내용까지 관련분야 전문가들과 소통을 통해 추후 스마트팩토리를 설계하는데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충북대 인문사회관(N14동) 401호에서 진행되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 진행되며, 충북대학교가 후원하고 한국과총 충북지역연합회, 충북과학기술혁신원이 주관, 충북대학교 기업정보지능화센터, 충청북도, 충남산학융합원, 세종테크노파크, 이노비즈협회 충북지회, ㈜빅데이터랩스, 충북테크노파크가 주최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충북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