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옥천군・충북도립대학교・㈜금강휴게소 3자간 업무협약 사진 / 옥천군 제공 © |
[충북넷=양영미 기자]옥천군이 충북도립대학교(공병영 총장), ㈜금강휴게소(이주홍 사장)와 업무 협약을 맺고 특색 있는 종합 홍보관 조성에 나선다.
군은 7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옥천군 종합 홍보관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 내용에 따르면 군 홍보관은 경부고속도로 상・하행 차량이 동시 진입 가능한 금강휴게소 내 전망 데크 부근에 만들어 진다. 규모는 24㎡, 1층 구조로 기존 가설 건축물을 활용한다.
군은 이곳에 1,000만원 정도의 사업비를 투입해 시설 내・외부를 군 관광지, 농・특산물, 대학 홍보 등에 적합한 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충북도립대학교는 홍보관 운영에 필요한 물품과 학생 홍보대사 등 인력을 지원하기로 했고 ㈜금강휴게소는 시설을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유지 보수 등을 맡기로 했다.
군은 이달 중으로 홍보관 운영에 필요한 시설을 갖추고 다음 달부터 금강휴게소 이용객들에게 개방할 예정이다.
홍보관 내부는 관광명소 옥천9경, 먹거리, 옥자10시리즈 등 군을 대표하는 관광자원 이미지와 귀농귀촌, 충북도립대학교 입시 전형 등 각종 홍보물이 비치된다.
군은 매년 실내 테마를 변경하여 참신한 공간을 만들어 갈 계획이다.
군은 경부고속도로 금강휴게소에 옥천의 가치를 알릴 수 있는 홍보관 조성을 위해 내부적으로 최응기 부군수 주재로 관련부서 회의를 3차례에 걸쳐 개최했으며 충북도립대학교, ㈜금강휴게소와 7차례의 협의를 통해 이날 협약의 성과를 이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