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막을 올리다”

19~23일까지 홈페이지와 오송역에서 동시 진행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 및 체험 풍성하게 준비

이기암 기자 | 기사입력 2021/10/19 [16:58]

“2021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막을 올리다”

19~23일까지 홈페이지와 오송역에서 동시 진행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 및 체험 풍성하게 준비

이기암 기자 | 입력 : 2021/10/19 [16:58]

▲ ‘K뷰티, 충청북도 오송에서 세계로’를 주제로 한 ‘2021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개막식이 19일 오송역과 엑스포 공식 홈페이지(www.osongbeautyexpo.kr)에서 동시에 진행됐다.     ©

 

[충북넷=이기암 기자] ‘K뷰티, 충청북도 오송에서 세계로’를 주제로 한 ‘2021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개막식이 이시종 충북도지사, 한범덕 청주시장, 김부겸 국무총리, 김강립 식품의약품안전처장, 류근혁 보건복지부 차관 및 뷰티관련 협회와 기업대표 등 각계 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19일 오송역과 엑스포 공식 홈페이지(www.osongbeautyexpo.kr)에서 동시에 진행됐다. 

 

23일까지 5일간 진행되는 이번 엑스포는 B2B(기업간 거래), B2C(기업과 소비자간) 중심의 엑스포로 수출전문 엑스포로의 명성을 이었으며 특히 작년 B2B중심의 행사에서 올해는 B2C부문을 질적으로 강화해 계획했다. 

 

이번 엑스포는 전 국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엑스포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 프로그램과 뷰티체험을 마련해, 관람객들이 즐기고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화장품 축제의 장으로 준비해 많은 사람들의 호응과 관심을 끌 것으로 전망된다.

 

온라인 기업관, E-컨퍼런스, 화상수출상담회, 오송역에서 열리는 오프라인 마켓관,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즐길 수 있는 이벤트와 뷰티체험 등 볼거리, 즐길거리가 풍성하게 진행된다. 금년에는 온라인 판매구축을 위해 네이버스마트스토어기획전,  라이브커머스방송도 진행된다. 

 

부산에서 올라온 이정환 금정제약(주)대리는 “이번에 들고 나온 제품은 한국분석연구원에서 테스트 후 무자극결과를 받은 제품으로 미스트와 핸드워시를 홍보하러 왔다”며 “출시한 제품들 모두 친환경적, 무자극 성분을 특징으로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10월중에는 클랜징폼과 식음료를 추가적으로 출시할 예정으로 앞으로도 우리 제품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친환경 코스메틱 브랜드인 에큐라(ECURA) 사업지원팀 왕수현 대리는 “코로나로 인해 대부분 오프라인 박람회가 열리지 않았는데, 이번 엑스포에서는 다행히 온오프라인 동시에 열리게 돼 제품 홍보도 직접 대면으로 할 수 있어 뜻깊다”고 전했다. 

 

개막식에 참석한 이시종 충북도지사도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는 이제 세계적인 화장품 수출 전문 엑스포로 자리 잡았으며, 이번 엑스포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동시에 개최해 화장품 ‧ 뷰티기업과 국내외 바이어가 화상으로 수출상담도 하고, 관람객은 직접 눈으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오프라인상으로 마켓관도 운영해 K-뷰티의 메카 충북이 전 세계 뷰티를 선도해 나가고자 열심히 준비했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