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충북보과대, ‘일학습병행제 성과 워크숍’ 개최

오홍지 기자 2017년 12월 06일 수요일
웹출고시간 : 2017.12.06 16:56:00           최종수정 : 2017.12.06 22:38:21
크기변환_일학습병행제워크숍_003.jpg
▲ 지난 5일 s컨벤션센터에서 '제4회 병행제 성과 확산 워크숍'이 열린 가운데 참석 내빈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북보과대 제공)
[충북넷=오홍지 기자] 충북보건과학대학교(총장 박용석)는 지난 5일 S컨벤션센터에서 '제4회 병행제 성과 확산 워크숍' 을 가졌다고 6일 밝혔다.

이날 워크숍에는 김병우 충북도교육감, 박용석 충북보건과학대 총장, 이재길 한국산업인력공단  충북지사장, 일학습병행제 관련 기업·학교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워크숍에서는 병행제 운영 동향, 대학 운영실적 계획,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운영사례, 기술융합형 고숙련 병행제(P-TECH) 연계 방안 등이 발표됐다.

또 일학습병행제 참여 기업 중 현장훈련 성과 창출과 사업 확산에 이바지한 우수기업을 선정해 표창장을 수여했다.

우수기업에는 둥지노인전문요양원(원장 권숙희),  ㈜이에스(대표 신경수), AND전자저울(대표 이재춘), 한마음의료재단하나병원(원장 박중겸) 등 4개 기업이 선정됐다.

워크숍 관계자는 “일학습병행의 우수한 사례공유와 향후 인적자원개발 계획을 수립할 수 있는 자리였다”며 “대학과 기업의 능력중심사회 확산에 크게 이바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일학습병행제는 청년취업희망자를 근로자로 채용해 기업 또는 기관에서 산업현장에 맞는 교육을 제공하고 교육훈련 이수자에게 자격을 인정하는 제도다.  

<저작권자 © 충북넷,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