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한국교통대, 창업아이템사업화 기술이전 협약

이진호 기자 2017년 12월 07일 목요일
웹출고시간 : 2017.12.07 18:58:00           최종수정 : 2017.12.07 20:20:34

기술이전협약체결(수정).jpg
▲ 7일 한국교통대 대학본부 u-Edu Center에서 진행된 한국교통대 창업지원단과 ㈜지티이(대표 박영수), 케이알엠건설㈜(대표 김상윤)와의 기술이전 협약식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한국교통대 제공)
[충북넷=이진호 기자] 한국교통대 창업지원단(단장 곽윤식)은 7일 대학본부 u-Edu Center에서 ㈜지티이(대표 박영수), 케이알엠건설㈜(대표 김상윤)과 기술이전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체결은 창업지원단 창업아이템사업화 졸업 기업을 대상으로 창업아이템 고도화 및 제품군 구축을 위해 추진됐다.

이전된 기술은 친환경 살균수를 이용한 차량용 방역장치(송석일 교수팀)와 조적줄눈부 매립형 보강철물에 의한 비보강 조적조 내진보강공법 및 그 보강구조물(서수연 교수)에 대한 특허다.

협약에 따라 송석일 교수팀과 서우연 교수는 기술사업화를 지원하고 향후 사업 연계 방향 등에 대한 지속적인 멘토링을 통해 아이디어 교류 및 노하우를 공유한다.

곽윤식 단장은 “기술사업화와 기술이전을 통해 한국교통대의 우수한 연구 성과를 창업기업들과 공유하고 기술사업화로 연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북넷,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