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디자인 전략의 중요성 ‘유럽공예사인 디자인’ 출간

국립한국교통대학교 디자인학부 장효민 교수 편찬

충북넷 2018년 02월 02일 금요일
웹출고시간 : 2018.02.02 07:15:00           최종수정 : 2018.02.02 07:27:37

체코 체스키크롬로프.jpg
▲ 유럽공예사인 디자인 게재 사진

[충북넷] 국립한국교통대학교 디자인학부 장효민 교수가 지난달 30일 ‘좋은 디자인이 마케팅’을 주제로 한 도서 ‘유럽공예사인 디자인’을 출간했다.

도서는 유럽의 각 도시가 전하는 그 지역만의 이미지 전략을 사진을 통해 설명한다.

우리가 알고 있는 도시의 이미지는 한 도시가 가지고 있는 물리적⋅문화적 모습의 상징으로 도시를 평가하는 결정적 요소다.

그리고 그 도시의 일부 또는 전체에 대해 도시 사용자들이 갖게 되는 느낌 및 인상 등을 말하는데, 현대도시들은 그 지역만의 이미지 전략을 정립하기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다.

특히 거리에서 쉽게 보는 사인(간판)도 도시이미지의 일부분으로 여겨 지역의 정보를 특별한 디자인을 통해 전달하는 중요한 수단으로 사용하고 있다.

이는 사인을 도시와 도시사용자를 연결하는 지역 미디어로 가치 있게 평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장 교수는 이 같은 ‘디자인 마케팅 전략’의 중요성을 전하기 위해 유럽의 각 도시를 여행하며 촬영한 예술작품 같은 공예사인을 모아 편찬했다.

책에는 유럽 도시의 정체성 있는 사인 사진을 통해 우리 도시에도 변화가 일어나길 기대하는 도시디자이너의 마음이 고스란히 담겨있다.

 

<저작권자 © 충북넷,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