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진천군, 경대수 국회의원 초청 정책간담회 개최

정부예산 확보 공조체계 구축

이진호 기자 2018년 03월 16일 금요일
웹출고시간 : 2018.03.16 17:29:00           최종수정 : 2018.03.16 18:48:15

경대수 국회의원 초청 정책간담회 사진.jpg
▲ 16일 진천군 소회의실에서 열린 국회의원 초청 정책간담회에서 (오른쪽부터)경대수 국회의원과 송기섭 진천군수 등이 참여한 가운데 간담회를 열고 있다. / 진천군 제공
[충북넷=이진호 기자] 진천군(군수 송기섭)은 16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경대수 국회의원을 초청해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역 국회의원과 유기적인 공조체계 구축으로 군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정부예산확보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에는 경대수 국회의원, 송기섭 진천군수, 안재덕 진천군의회 의장, 도·군의원과 부군수 및 군 실‧과‧단‧소장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기상청 기상기후인재개발원 유치, 진천선수촌 스포츠테마타운 조성, 소방복합치유센터 유치, 충북혁신도시 전철망 구축, 중부고속도로 확장, 태양광기반 에너지산업 클러스터 조성 등 6건에 대해 논의됐다.

특히 충북혁신도시 내 소방복합치유센터 유치 필요성과 기대효과 등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또 충북혁신도시 복합혁신커뮤니티센터 건립, 진천군 노인복지관 증축, 가축분뇨공공처리시설 설치(증설), 진천혁신도시 건강생활지원센터 신축 등 총 11건의 예산협의 사업에 대해서도 논의됐다.

경대수 국회의원은 “앞으로도 지역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군민들이 보다 나은 생활환경 속에서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송기섭 군수는 “인구 15만 명품도시 건설을 위해 각종 기반시설 구축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며 “4차 산업혁명과 지방분권 시대를 맞아 정부정책 흐름에 능동적으로 대처해 정부예산확보에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북넷,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