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충북대병원, 암예방 동화책 나눔 행사 개최

정준규 기자 2018년 05월 15일 화요일
웹출고시간 : 2018.05.15 17:46:00           최종수정 : 2018.05.15 17:46:44

동화책 나눔.jpg
▲ 사진제공 충북대병원
[충북넷=정준규 기자] 충북대학교병원 충북지역암센터(소장 박진우)는 15일 가정의 달을 맞아  충북대학교병원 소아 병동과 사랑누리어린이집 및 LS산전 산하 도담어린이집을 방문해 암 예방 동화책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소아청소년의 생활습관을 변화시켜 성인기 암발생률을 감소시키고자 하는 충북지역암센터 암예방 사업의 일환으로 열렸다.

소아청소년기의 건강한 생활 습관은 평생 건강 유지에 직결된다는 점에서 중요하다.

충북지역암센터에서는 생애 초기부터 암예방을 위한 건강행태를 정착시켜 예방 가능한 암발생에 의한 질병부담을 최소화하고 미래에 발생 가능한 암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소아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암예방 교육 및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충북대학교병원 사랑누리어린이집 원장은 “충북지역암센터의 동화책 나눔으로 아이들에게 뜻깊은 선물을 전할 수 있어 감사하고, 암예방을 위한 아이들의 생활습관 변경에 도움이 되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헌석 충북대학교병원장은 “소아, 청소년기의 건강한 생활 습관은 평생 건강 유지에 직결된다.”며 “이번 동화책 나눔 행사로 암 예방 생활습관 실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북넷,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