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청주시,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국무총리표창

전국 836개 공공기관 대상,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율 1위

오홍지 기자 2018년 11월 07일 수요일
웹출고시간 : 2018.11.07 16:49:00           최종수정 : 2018.11.07 21:31:25

[크기변환]2 청주시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국무총리표창1.jpg
▲ 7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그랜드홀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주최로 열린 ‘2018년 공공구매 촉진대회’에서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부문 우수기관에 선정돼 국무총리표창을 받은 청주시 관계자들이 단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청주시 제공

[충북넷=오홍지 기자] 청주시의 중소기업제품 판로 지원을 위한 공공구매 활성화 노력이 결실을 맺고 있다.

청주시(시장 한범덕)는 7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그랜드홀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주최로 열린 ‘2018년 공공구매 촉진대회’에서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부문 우수기관에 선정돼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공공구매 제도는 국가기관, 지자체, 공기업 등 공공기관이 제품을 구매할때 중소기업제품을 우선 구매하도록 하는 법적 제도다.

이번 행사는 국가기관, 지자체, 공기업 등의 공공기관에서 중소기업제품 구매 확대로 중소기업의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부가 공공구매 증대에 기여한 공공기관을 포상하는 자리이다.

시는 올해 대상물품 목록을 정비해 인터넷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구매실무자 간담회와 교육은 물론 한범덕 시장이 직접 나서 간부공무원에게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이행을 강조하는 등 노력해 왔다.

그 결과 물품과 공사용 자재, 용역 발주를 통한 중소기업제품 구매율이 전국 평균(74%)을 크게 웃도는 95.4%를 보였다. 

또 청주시 기업지원과 고정숙 주무관은 체계적인 중소기업 제품 목록 관리 등을 통해 전국 836개 공공기관 중 중소기업제품 구매율 1위를 달성하는데 기여한 공로로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한 시장은  “중소기업제품의 공공구매 확대와 기술인증을 확보한 우수제품 전시회·박람회 참가 지원과 안정적인 판로개척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북넷,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