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충북대 대학원 화장품산업학과, 화장품 연구 선도대학 '우뚝'

한국유화학회·대한화장품학회 등서 우수 논문 발표

이진호 기자 2018년 11월 19일 월요일
웹출고시간 : 2018.11.19 20:07:00           최종수정 : 2018.11.20 21:48:05

충북대-화장품학회1.jpg
▲ 지난 16일 서울과학기술대학교에서 열린 '2018 대한화장품학회 추계학술발표대회'에 참석한 충북대 대학원 화장품산업학과 지도교수와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충북대 제공
[충북넷=이진호 기자]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 약학대학이 화장품 연구 분야에서 눈부신 성과를 거두며 K뷰티를 선도하는 핵심 대학으로 주목받고 있다.

충북대 약학대학 대학원 화장품산업학과는 최근 열린 국내 주요 학회에서 우수한 연구 성과를 발표해 학계에 이목을 집중시켰다.

지난 8~9일 대진대학교에서 열린 ‘2018 한국유화학회 국제학술대회’에서 Preparation and Characterization of ZnO-Coated Platy TiO2 Micro(이남일 씨큐브주식회사, 지도교수 박천웅) 등 3개 논문이 우수 논문에 선정됐다.

이어 16일 서울과학기술대학교 100주년 기념관에서 열린 ‘2018 대한화장품학회 추계학술발표대회’에서는 천연 보습제로 이용 가능한 폐골목 유래 셀룰로오스의 제조 및 이화학적 평가(강혜진·전소영 이상 네이처코스텍, 지도교수 박천웅) 등 11편의 논문이 선정됐다.

이승화 충북대 화장품산헙학과 전담교수는 “기업체에서 근무하는 실무자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교수진과 커리큘럼  구성 등에 심혈을 기울인 결과”라며 “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K뷰티 인재양성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홍진태 충북대 약학대학 교수는 “충북대 화장품산업학과가 충북을 넘어 한국을 대표하는 화장품 이론과 실무를 겸비할 수 있는 배움의 장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최신 이슈와 트렌드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하고 학생들의 학회활동 등을 더욱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충북대-유화학회수상.jpg
▲ 지난 8~9일 대진대학교에서 열린 '2018 한국유화학회 국제학술대회에 참가한 충북대 대학원 화장품산업학과 학생들이 우수 논문 수상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충북대 제공

<저작권자 © 충북넷,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