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청주시 문의면,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본격 추진

2022년까지 60억원 투입해 기반, 경관 등 시설 개선

오홍지 기자 2019년 01월 18일 금요일
웹출고시간 : 2019.01.18 16:01:00           최종수정 : 2019.01.18 22:33:17

[크기변환]3-2 보도정비 조감도.jpg
▲ 청주시 문의면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 보도정비 조감도. /청주시 제공

[충북넷=오홍지 기자] 청주시는 상당구 문의면 60억원을 투입해 기반시설, 경관개선, 복지시설 등 주요 시설을 개선하는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을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시는 세부설계를 거쳐 올해 안으로 착공에 들어가 2022년까지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시는 주민복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한 문의면 복지회관 리모델링을 실시하고 공동체 활성화와 지역주민 화합을 위한 다양한 공동체 지원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또 담장으로 인해 다소 폐쇄적이었던 게이트장을 정비해 아동, 청소년, 중장년, 노년층 등 주민전체가 활용할 수 있는 열린공간을  재구성한다.

문의면 소재지 내 지역주민과 방문객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CCTV와 보안등을 설치하고 주요 횡단보도에 보행자 교통안전시스템도 구축할 계획이다.

아울러 소재지 내 노후되거나 훼손된 보도·가로수를 일제 정비해 쾌적하고 특색 있는 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

앞서 시는 문의면 지역주민들로 구성된 추진위원회를 구성해 사업에 대한 주민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공청회와 각 분야 전문가의 의견을 모아 기본계획 수립을 완료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농촌지역주민들이 쉽게 체감하고 삶의 질에 직접 영향을 미치는 지역밀착형 생활 SOC사업을 적극 발굴·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북넷,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