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 관광비전 10분 토론' 유튜브 충TV로 공개

조길형 시장 vs 홍보맨 토론배틀, 충주관광 발전방향 및 비전 제시

양영미 기자 | 기사입력 2021/06/29 [13:43]

'충주 관광비전 10분 토론' 유튜브 충TV로 공개

조길형 시장 vs 홍보맨 토론배틀, 충주관광 발전방향 및 비전 제시

양영미 기자 | 입력 : 2021/06/29 [13:43]

▲ 2030 충주 관광비전 10분 토론 유튜브 영상공개 모습 / 충주시 제공  © 


[충북넷=양영미 기자] 충주시가 시민이 공감하는 2030 충주 미래비전 수립을 위해 충주 관광비전 10분 토론유튜브 영상을 게시하고 시민과 소통한다.

 

충주시는 292030 충주 미래비전 중 핵심 분야인 낭만품격도시 조성을 위한 충주 관광비전 홍보 영상을 충주시 유튜브 채널 충 TV를 통해 공개했다.

 

영상은 충주 관광 무엇이 문제인가?’라는 주제로 조길형 시장과 충주시 홍보맨의 토론형식으로 진행됐다. 

 

충주 관광발전이라는 다소 무거운 주제를 충TV 특유의 재미있는 콘텐츠로 제작해 시청자가 이해하기 쉽게 풀어냈다.

 

두 토론자는 요즘 관광 트렌드가 자연에서 힐링하는 여행을 선호한다는 점에 주목하고, 충주 5대 자연 휴식지인 호암지, 충주호, 탄금호, 수안보, 비내섬을 어떻게 특화하면 좋을지를 고민하며 열띤 토론을 벌였다.

 

또 수안보를 일본의 고양이마을 처럼 이색관광지로 특화화고, 충주 대표먹거리로 삽겹살과 짬뽕을 육성하자는 등의 재미있고 참신한 제안도 이어졌다.

 

토론 영상은 충주 관광비전을 간략히 소개하고 충주 관광발전을 위해 시민들의 적극적인 댓글로 의견을 개진할 것을 당부하는 것으로 마무리됐다.

 

충주시는 전국 지자체 중 가장 많은 19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충TV를 통해 자연스럽게 충주관광을 홍보하고, 영상댓글을 통한 다양한 관광발전 제안과 의견을 수렴해 충주 관광비전에 반영한다는 구상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